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지식

갈라지고 피나는 '발뒤꿈치 각질' 제대로 알고 관리하자.

by 민트초코12 2021. 5. 1.
반응형

갈라지고 피나는 '발뒤꿈치 각질' 제대로 알고 관리하자.

 겨울이 되거나 날씨가 건조해지면 발뒤꿈치에 보기 싫게 올라오는 각질과 마주한 적이 있으신가요? 건조한 피부를 타고난 저에게는 갈라져서 피나는 발뒤꿈치가 이제는 친숙할 지경에 이르렀는데요. 오늘은 그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뒤꿈치 각화증의 원인

 1. 잘못된 신발의 착용 - 야외활동을 할 때 필수로 장시간 착용하는 신발은 발에 잘 맞고 피로감을 줄여주는 것으로 착용해야 합니다. 치수가 작거나 발볼이 맞지 않아 불편한 신발은 발의 혈액순환을 방해해 발을 건조하게 만들고 갈라지게 만듭니다.

 2. 혈액순환 장애 - 발에 혈액순환이 올바르게 이루어지지않으면 발끝이 차가워지게 되는데 이는 발의 재생과 보습, 회복을 더디게 만든다고 합니다. 그로인해 발에 노폐물이 쌓이게 되고 각질이 쌓이게 되는 것 입니다.

 3. 발뒤꿈치 각화증 - 발뒤꿈치가 갈라지면서 가렵고 따갑고 각질이 지나치게 두꺼워지는 것은 무좀의 일종인데 초기에 알아채고 치료한다면 빠르게 호전될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약국에서 무좀약을 사서 바르는 것 만으로도 많이 호전된다고 해요.

 이 외에도 저같이 태생부터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를 타고난다면 발뒤꿈치 각질은 피할 수 없는 것 같아요. 그렇다면 각질이 생긴 발뒤꿈치를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지 제가 해 본 방법중에 효과가 좋았던 방법을 공유해보도록 할게요.

 


발뒤꿈치 각질 케어 방법

 1. 무좀연고 - 각질이 정말 많이 올라와서 두껍게 쌓이고 갈라졌을 때 제일 효과를 보았던 방법이예요. 터비뉴 겔 이라는 연고인데 바르고나서 각질이 많이 연해지고 각질이 연해지니 갈라짐도 줄어서 드라마틱한 효과는 아니지만 발을 씻고나서 바르기만하면 되기때문에 다른 방법들에 비해 쉬우면서 효과를 보았던 방법이예요. 

 2. 고운발 크림 - 고운발 크림을 바르고 양말을 신고 자는 방법인데요. 겨울에는 쓸만하지만 다른 계절에는 양말을 신고 있는 것을 못견디는 저에게는 정말 답답하고 힘들었어요. 대신 즉각적은 효과는 정말 좋아요. 갈라짐도 금방 아물고 촉촉해지는 발을 느낄 수 있어요.

3. 티타니아 각질제거기 - 제가 쓰고있는 각질제거기인데 지역카페에서 추천받아 사보았는데 정말 좋아서 추천해요. 한쪽은 마른 발에 한쪽은 젖은 발에 사용하는 각질제거기인데 작은 각질들은 마른 발에 슥슥밀어서 제거한 후 발크림은 발라주시면 되고 젖은 발에 사용한 후에도 발크림은 바른 후에 양말을 신어주시면 됩니다.

※각질제거시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지나치게 각질을 제거하면 정상정인 세포까지 제거해 반사작용으로 더 많으 각질을 만들어내니까 적당히 각질제거를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꿀팁을 하나 알려드리자면 집에 안신는 양말을 앞부분만 잘라서 뒤꿈치에 크림을 잔뜩 바르고 이렇게 신어주면 정말 편합니다. 시중에 실리콘 제품으로 많이 나와있는데 그런것도 사서 신어봤는데 너무 불편하고 답답하게 느껴지더라구요. 

 

이렇게 해서 직접 각질관리를 해 본 이야기까지 하게 되었는데요. 샌들을 신는 그날까지 잘 관리해서 보송한 발로 나들이를 나가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